지나가는꿈

루피vs.에넬은 설정구멍 아닌가

공현 2014. 4. 8. 00:34


리그베다위키에서 원피스 항목을 보는 잉여짓을 잠시 쉬는 시간에 하다가, 예전에 했던 생각이 떠올랐다.


원피스에서 루피가 에넬을 이기는 장면은 아무리 다시 생각해봐도 설정구멍이란 생각이 든다.

고무가 절연체라서 전기공격이 안 통한다고 하더라도 그게 곧 자연계능력자의 실체를 타격할 수 있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 - 그런 식으로 치면 절연 성질 재질로 만든 무기로 때리면 다 맞는단 소리게...? 불 능력자한테는 비가연성 물질로 때리면 되나... ㅎㄷㄷ


자연계능력자는 (크로코다일에게 물 같은 약점을 제외하고는) 실체 자체를 타격할 수 없다는 게, 키자루 등을 거치며 설정상 분명하게 나오고 그 뒤에 무장색 패기 이런 설정이 나온다.


뭐 그러기 전까진

에넬전에 대해서 아 자연계능력자여도 맞을 때도 있고 못 무효화할 때도 있나보지? 그러고 그러려니하고 봤는데...


무장색패기 나오고 어쩌고 한 뒤엔 대체 루피가 어떻게 에넬을 때렸는지 자체가 미스테리!


거기다가 막타인 황금라이플은... 금은 고효율 전도체라고!

고무 능력이라 때릴 수 있다는 설정이 있다쳐도 황금을 팔에 두른 채로 때린 거랑은 모순된다고!!


이게 원피스의 분명한 설정구멍 같은데 왜 지적이 많이 없지?



추신 . 황금구슬 끝에 루피의 주먹이 나와있어서 때릴 수 있었다는 지적들이 꽤 있네요, 찾아보니.

       다만 그 경우에는 그럼 부도체나 고무능력으로는 번개 능력자를 타격할 수 있다는 설정이 있는 건가 확인이 필요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