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꿈

시 - 당신은 언제나 왼쪽에 있었다

공현 2011. 5. 9. 23:42


당신은 언제나 왼쪽에 있었다

당신은 언제나 왼쪽에 있었다
잠든 머리가 기울어진 순간에는
왼어깨가 알수없이 간지럽곤 하였다

당신은 언제나 왼쪽에 있었다
당신의 아직 흘리지 않은 눈물이
어깨 위를 두드리며 간지럽히곤
뭉친 살덩이를 건드리며 스쳐갔다

당신은 언제나 왼쪽에 있었다
눈을 감아도 고개를 돌려도
간지러운 어깨에 헛깨비처럼
당신의 숨결이 울고 있었다

당신은 언제나 왼쪽에 있다
어쩌면 그건 내가
언제나 오른쪽을
고집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