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가는꿈

<2015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 학습시간 및 부담에 관한 실태조사> ‘결과 발표 토론회’에 초대합니다.

공현 2015. 8. 26. 04:07



<2015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 학습시간 및 부담에 관한 실태조사>
‘결과 발표 토론회’에 초대합니다.
 
“비인간적 대한민국 학습실태를 고발합니다.”
세 계 최장 수준이라는 대한민국 학생들의 학습시간, 대체 얼마나 길까요? 학교와 학원에 저녁을 빼앗긴 학생들은 얼마나 될까요? 8월26일 진행되는 결과발표회에서는 전국 6,261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한 <2015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 학습시간 및 부담에 관한 실태조사>를 통해 2015년 대한민국 학생들의 학습시간, 강제학습, 학습부담 등 ‘비인간적인 학습실태’ 문제를 고발합니다.
 
“8월26일,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지 함께 고민해봅시다.”
8 월26일 결과발표토론회는 단순히 문제를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보고자 해보고자 합니다. 비인간적인 학습, 치열해지는 입시경쟁교육 속에서 더욱 가중되는 ‘학습부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지 결과발표토론회에 참여하여 함께 고민해주세요!
 

[행사정보]
● 일시: 2015년 8월 26일 수요일 │ 오후1시30분~4시
● 장소: 프란치스코교육회관 220호 (서대문역, 시청역)
● 주최: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전국교직원노동조합
● 참가: 기자,활동가,연구가,학생 등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참가신청: goo.gl/dpn8f7 )
● 문의: asunaro@asunaro.or.kr │ 070-4228-1908
 
● 프로그램
 
1부: ‘2015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 학습시간 및 부담에 관한 실태조사’ 결과 발표
- 설문조사 결과 발표
- 심층인터뷰 사례 발표
 
2부: ‘학습부담 어떻게 줄일것인가’ 토론
- 발제: 공현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 토론: 김진우 (좋은교사운동), 박고형준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광주시민모임), 신성호(전국교직원노동조합),
 
*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 학습시간 및 부담에 관한 실태조사>는 공익재단법인 동천의 2015년 상반기 공익ㆍ인권단체 사업지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고사항]
- 결과발표회 장소인 프란치스코교육회관은 휠체어 접근권이 보장되는 공간입니다.
- 작은 글씨를 보지 못하는 분을 위해 자료집 PDF파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가신청서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결과발표회 장소인 프란치스코교육회관 주차장이 넓지가 않습니다.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차권이 필요하신 분은 참가신청서에 미리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신청을 미리 하지 못한 분들도 당일에 참여는 가능하지만, 맛있는 다과 등 원활한 준비를 위해 가능한 미리 참가신청서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
 

[오시는길]
- 프란치스코교육회관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9
- '프란치스코교육회관'은 지하철로는 서대문역(5호선), 버스로는 서울역사박물관(경교장) 정류소가 가장 가깝습니다. 시청역(1,2호선) 에서도 13분정도 덕수궁돌담길을 따라 걸어오시는 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