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가는꿈

청소년인권행동아수나로CMS 홍보물 디자인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모여 청소년인권이 됩니다!)

공현 2008. 3. 17. 23:5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모여 청소년인권이 됩니다!

두발복장자유 체벌반대 강제자율보충학습반대 학생인권법 제정 장애인교육권 청소년성소수자 국기에대한맹세및경례반대 입시경쟁교육반대“대세는저항하는청소년이다”청소년인권활동 가이드 기타 청소년인권행사 홍보물 등...

 모두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에서 지금까지 독자적으로, 아니면 다른 단체들과 같이 만든 뱃지, 전단지, 스티커 등에 들어갔던 내용들입니다. 중요한 건 저런 것들을 만드는 데 돈이 꽤 많이 든다는 겁니다!
 사실 거리집회라거나 1인시위, 토론회, 인권교육 하나를 준비하는 데도 돈이 들곤 합니다. 피켓 하나도 돈이죠 -_- 가끔씩은 집에서 탄압받는 청소년 회원 분들에게 아수나로에서 돈을 조금씩 지원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그런 돈들은, 주로 돈이 없어서 사무실도 홈페이지도 없이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자기 주머니를 털어서 마련해왔습니다. 토론회나 강연을 나가서 사례비를 받아오긴 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액수였습니다. 때로는 돈이 없어서 운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못 만들 때 얼마나 슬펐던지... 흑흑


 아수나로에서 이번에 큰맘 먹고 CMS란 걸 시작했습니다. CMS란 후원자의 계좌에서 돈이 매달 아수나로 용돈(공금) 계좌로 들어오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출금액수 등을 정해서 신청해주셔야 하지요.
 본래 CMS를 하려면 비영리민간단체 같은 걸 정부에 등록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수나로의 활동 방향이나 정신과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아수나로는 이를 등록하지 않기로 2007년에 결정한 적이 있습니다.
 대신에, 다행히도 아수나로는 인권재단 사람에서 인권단체들 해주는 CMS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수나로에 CMS 후원을 해주시면 “인권재단 사람”이름으로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게 된다는 뜻입니다.

 아, 돈 좀 달라는 부탁을 드리면서 단체 소개가 빠졌네요 ^^;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는 청소년들의 인권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인권단체입니다.
  청소년들의 인권이 보장되지 않는 것은 단지 사람들의 편견 때문이 아니라 이 사회의 구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회 자체를 변화시키기 위한 청소년들의 저항과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인권운동에 나서도록 전국적으로 조직화하는 일을 기본으로 하고, 전단지나 뱃지 등을 만들어서 뿌리는 일,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인권침해에 저항하는 행동들을 만들고 지원하는 일, 청소년인권 행사 개최 등을 합니다. 여러 청소년인권 문제들에 대한 이슈화 활동도 하구요. 여러 청소년인권의 주제들을 여건이 되는대로 다루어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기업이나 정부의 돈에 의존하게 되는 것을 경계하는 아수나로는, 참 가난할 수밖에 없는 단체입니다. 비록 지금은 사무실도 홈페이지도 없는 가난하고 작은 단체지만, 여러분의 도움으로 곧 생길 겁니다!!!(간절한 바램 ㅠ)
 청소년들이 인간답게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아수나로에 크고작은 힘들을 많이 많이 나누어주세요!!



CMS 후원하기

이름           
출금액수(2000원이상)              
주민등록번호                           
은행계좌번호                                
출금일  매달 20일 / 27일
이메일                             
연락처                  
주소                                        


onlyasunaro@naver.com 이멜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이 개인 정보는 아수나로 후원 등록과 활동을 알려드리는 데만 사용됩니다.)

아수나로 후원계좌  기업은행 076-018904-02-039 예금주 : 최경한





----------------------------------------------------------------

사이즈는 A5로 양면이니까
A4에 양면인쇄하면 반으로 잘라서 두 개가 나오는 방식... -ㅂ-;;

아 업로드한 건 인터넷 올리는 용량 관계상 사이즈를 비율은 맞추고 변형한 겁니다.'

첨부파일로 두 개를 따로따로 잘라둔 걸 올려요.

으음 칼라입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