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꿈

《오늘의 교육》 응원 행사 - 오늘의 교육엔 벗과 BUT이 필요해

공현 2024. 2. 3. 14:03

 

《오늘의 교육》 응원 행사 

오늘의 교육엔 벗과 BUT이 필요해

 

격월간 《오늘의 교육》은 교육공동체 벗이 2011년부터 발간하고 있는 교육 전문 비평지입니다. 그동안 교육 불가능, 교육의 생태적 전환 등의 화두를 제시하면서, 페미니즘 교육, 학생인권, 통합교육과 장애인 교육권, 교사의 정치·노동에 대한 권리와 민주시민교육, 빈곤과 교육 불평등, 자본주의 교육 비판 등 교육의 현안과 구조적 문제를 깊고 또 넓게 다루어 왔습니다.

《오늘의 교육》은 교육의 현실과 정책을 비판적이고 운동적인 관점에서 파고드는 매체, 교육 문제를 여러 소수자운동, 인권운동, 노동운동 등과 연결시키는 매체, 섣불리 희망과 위로를 말하지 않고 정직하게 현실을 바라보고 고민하는 매체가 되고자 애써 왔습니다. 점점 더 답답해져 가는 오늘날 교육 현실에는 더더욱 교육공동체 벗과 《오늘의 교육》이 이야기하는 연대의 가치(벗)와 비판과 의문 제기(BUT)가 필요합니다.

비판적 목소리를 담은 정기간행물을 내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고, 많은 매체가 휴간/폐간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급격한 물가 상승, 갈수록 악화되는 출판 산업 상황, 정부의 도서관·서점 지원 예산 축소 등으로 《오늘의 교육》의 재정 상황도 한계에 이르렀습니다. 협동조합을 모델로 운영되고 있는 교육공동체 벗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조합원들 그리고 독자·지지자들에게 힘을 보태 줄 것을 부탁드리기로 했습니다. 《오늘의 교육》과 교육공동체 벗이 지속되기 위해, 원고료 등을 조금이라도 더 현실화하기 위해 많은 분들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응원 방법

① 아직 조합원이 아니라면?

· 교육공동체 벗 조합원 가입 (출자금 20,000원 이상, 월 조합비 15,000원 이상)

https://bit.ly/교육공동체벗가입

 

② 조합원이라면?

· 월 조합비 증액 (+5,000원 / +10,000원 / +15,000원)

· 출자금 증좌 (10만 원 이상)

https://funding.do/QaoR

 

③ 평생조합원으로 가입해 주세요! (2024년 2월 29일까지)

100만 원을 먼저 내 주시면, 이후 조합비를 내지 않아도 조합원 자격을 가지고 《오늘의 교육》 구독을 계속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조합원도 평생조합원으로 전환 가능)

https://funding.do/Z6BF

 

★ 교육공동체 벗의 책을 사고 읽어서 응원해 주세요!

· 《오늘의 교육》의 글 또는 교육공동체 벗의 단행본 중 인상 깊게 읽은 것, 더 널리 읽혔으면 하는 것을 소개하고 추천하는 글을 인터넷 서점 리뷰, SNS 등에 게시해 주세요. (#오늘의교육응원 #벗이필요해 #교육공동체벗 등 해시태그를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 교육공동체 벗의 단행본을 동네 도서관에 신청해 주시고 구입해 주세요.

 

목표

△ 연 조합비 수입 1200만 원 증가 
△ 평생조합원 가입 및 출자금 증좌로 2000만 원 확보

 

응원해 주신 분들께 답례 선물로 교육공동체 벗 기념품을 드립니다.

- 평생조합원 가입, 조합비 증액, 출자금 증좌, 신규 조합원 가입 시

- 2월 17일 응원의 자리 현장 참석자

 

 

응원의 밤

2월 17일 저녁 5시 – 7시 30분
로컬모티브 (서울 영등포구청역 걸어서 5분 거리)


《오늘의 교육》 역대 편집위원장, 교육공동체 벗 역대 이사장 등의 이야기와 작은 공연,
간단한 먹을거리, 사인회 등이 준비될 예정입니다.
현장에 오셔서 응원의 마음으로 후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응원의 밤은 2023년 교육공동체 벗 총회를 마친 후 같은 자리에서 진행됩니다.
참석자 조사 : https://forms.gle/hnn3Vx9zYYYEViMV9


교육공동체 벗 조합원들께는 총회 전에 사무국에서 전화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